초록불의 유사역사학 비판

이글루스에서 주로 활동하는 자칭 소설가이자 역사 블로거 초록불이 요즘 책을 하나 낸 모양인데 그책 이름이 "유사역사학 비판"이다.
뭐 읽을 가치는 없어서 안읽어봤고 인터넷 서점 책 미리보기에서 대충 목차만 훑어봐도 어떻게 유사역사학 운운하면서 헛소리를 남발하는지 훤하게 알 수 있다.
워낙 얘가 예전부터 해오던 수법이라

보시다시피 일단 환단고기부터 까고 들어간다.
그래 환단고기야 뭐 아직 입증된게 없고 후세에 위작된 흔적도 심심찮게 보이고 유사역사학이라고 비판해도 무방하지.
그런데 이후에 슬슬 본색을 드러낸다 
보시다시피 환단고기를 열나게 까놓고 지가 신봉하는 식민사학 측에서는 절대로 인정하고 싶지않은 역사 학설들까지 싸잡아 깐다.
순진한 사람이라면 이런 학설들이 환단고기하고 비슷한 이른바 유사역사학이구나 하고 자연스럽게 선입견을 가지기 십상이다.
치우? 얘는 치우는 어떻게든 우리하고는 무관한 남방 묘족의 선조라고 우기고싶겠지.
규원사화 원본? 내용의 진위여부야 어떻든 저책은 내노라하는 고서 전문가들이 조선 후기 숙종때 나온, 책 자체는 진서라고 인증까지 했는데도 지맘에 안드니 유사역사학 그러니까 엉터리라고?

다음 아니나다를까 고조선이구나.
네들 식민사학이야 고조선이 2333년 건국이란게 말도 안되는 소리라 해야되겠지만 어쨌든 사서에도 나오고 최근 만주지역 청동기 연대 상승으로 고고학적으로도 틀린 얘기가 아니며 여러 학자들도 그렇게 주장하는데 유사역사학이라?
옳다구나 다음은 고조선 위치 문제네.
너야 당연히 한반도 평양 부근이라고 주장하고싶겠지만 네가 신봉하는 강단 식민빠들도 요즘은 차마 그런 소리는 못하고 요동에서 평양으로 이동했다고 둘러치던데 그럼 강단 식민빠들도 유사역사학?

다음은 홍산문화네.
물론 너야 홍산문화는 우리와는 털끝만큼도 무관하다고 주장하겠지만 여러 고고학적 증거를 들어서 그렇지 않다고 주장하는 학자분들, 예컨데 우실하 교수, 복기대 교수 이런 분들도 그럼 유사역사학?
다음은 드디어 본론이라 할 수 있는 낙랑군 문제네.
너야 뭐 당연히 낙랑군 평양설을 입에 거품을 물고 주장하겠지만 요서나 요동에 있다는 학설도 여러 사료나 고고학적 증거로 상당히 힘을 얻고있는데 그럼 이것도 유사역사학?
다음은 만리장성이 평앙까지 이어졌나?
네들은 황해도 수안이라고 우기는데 평양이나 수안이나 도찐개찐인데 그걸 트집잡아서 황해도 수안설은 진짜라고 우기고 싶었구나.

이건 뭐 석사 학위조차 없는 사학과 졸업 알개 역사 아마추어가 무슨 배짱으로 지맘에 안들면 죄다 유사니 사이비니 엉터리니 대놓고 꽥꽥 대는지 한편의 블랙코미디가 따로없네.

글이 길었는데 그러니까 요약하자면 강도(식민사학)가 도둑(환단고기)보고 나쁘다고 하면서 지는 착한 놈이라고 박박 우기는 꼴이라고 보면 되겠습니다.
이렇게 환단고기를 쏠쏠하게 이용해먹는 지들이야말로 진정한 환빠가 아닐런지 ㅉㅉㅉ

덧글

  • 광주사태미국책임인가 2019/06/07 22:49 # 답글

    "환단고기야 뭐 아직 입증된게 없고 후세에 위작된 흔적도 심심찮게 보이고 유사역사학이라고 비판해도 무방하지."
    이거 대단한 발전이군요.
    요즘 떠오르는 황당고기...
    http://qindex.info/i.php?f=1256
  • 광주사태미국책임인가 2019/06/07 22:54 # 답글

    "고조선은 기원전 2333년에 건국되었을까?"
    먼산족들도 이제 단군조선설은 포기하나 보군요.
    진작 하지...
    http://qindex.info/i.php?f=2492
  • 광주사태미국책임인가 2019/06/07 23:03 # 답글

    식민사관 퇴치를 위해 온몸을 바치신 마광팔 선생이 안 계신 틈을 타 식민사관 반동들이 활개를 치고 있군요.
    통일 후에도 미군이 주둔해야 한다는 김대중의 식민사관을 계승한 현 대통령이 어제는 광복군을 모독하는 망언을 늘어놓았습니다.
    국군의 뿌리가 광복군이라는 건데, 그것은 미제의 주구가 되어 민중들을 학살한 범죄를 광복군에게 덮어씌우는 고약한 역사 날조가 아닐 수 없습니다.
    http://qindex.info/i.php?f=2019
  • 로스터 2019/06/08 12:04 # 삭제 답글

    일종의 정신질환자로군요.
  • 흑범 2019/08/13 20:21 #

    삼인성호라고... 거짓말도 계속하면 진실이 된다지요? 그 자는 그런걸 목표하는지도 몰라요. 한국은 아직도 무작정 목소리 큰게 장땡인 사회라.
  • 광주사태미국책임인가 2019/06/08 12:29 # 답글

    식민사관 문재인이 김정은 세습도적과 함께 장백산에 올 라 생쑈를 했다고 합니다.
    포고리옹순이 지하에서 웃을 일이죠.
    http://qindex.info/i.php?f=2089#4722
  • 소심한 빙하 2019/06/25 16:44 # 답글

    리얼스나이퍼님 글

    [강도(식민사학)가 도둑(환단고기)보고 나쁘다고 하면서 지는 착한 놈이라고 박박 우기는 꼴이라고 보면 되겠습니다.]

    참으로 정곡을 찌르는 말입니다.
  • 흑범 2019/08/13 20:20 # 답글

    보나마나 뻔한 민중주의 사관이겠지요?

    이번엔 어떤 헛소리를 주구장창 늘어놓은 것인지... ㅋ 나무들에게 삼가 조의를 표합니다.
댓글 입력 영역
* 비로그인 덧글의 IP 전체보기를 설정한 이글루입니다.